Chromatography media

From gene to protein leading the way for high-throughput protein expression and purification

재조합 단백질을 포함한 생명공학제품의 상업화를 위해서는 고도의 분리정제기술이 요구되며, 분리정제공정은 전 생물공정의 경제성을 좌우하는 핵심기술입니다.
휴먼게놈프로젝트의 완료와 더불어 유전자 재조합 단백질 및 펩타이드 생산에 대한 요구는 더욱 절실해지고 있으며, 향후 단백질 제품 생산 회사 간의 가격 경쟁은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진국에서는 재조합 단백질 및 펩타이드의 경제성 있는 분리정제를 위해 이미 막대한 R&D 투자를 하고 있으며, 향후 단백질 분리의 가장 핵심 소재인 단백질 정제용 크로마토그래피 담체의 경우에는 선진국의 일부 회사에서 전세계 시장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생물분리회사를 지향하는 주식회사 키프로젠은 fructose가 B-(2-6)과 B-(2-1)구조로 연결된 수용성 신기능 생물고분자를 이용하여 기존의 단백질 정제용 크로마토그래피 담체에 비해 물리화학적 특성이 우수하면서 다양한 특성을 갖는 단백질 분리정제용 담체를 자체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이의 보급을 통해 국내 단백질 연구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